1544-2388 1544-2388

예산제2일반산업단지

copyright© (주)예산제이산업단지.

예산제2일반산업단지

예산제2일반산업단지는
현장의 분양정보를
확인할 수 있는
사이버홍보관을
운영합니다.

관심고객등록 홍보영상

언론보도

언론보도

양승조 충남지사 "예산 발전 인프라 확충 온 힘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-09-22 조회수 410회

본문

eb5b8db8f48af7767ba99baa0d77eb94_1600936685_2122.jpg

양승조 지사가 예당호 출렁다리 신축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황선봉 군수로부터 사업설명을 듣고 있다. / 예산군

 

[중부매일 최현구 기자] 양승조 충남지사는 지난31일 취임 후 처음으로 예산군을 방분한 자리에서 "생활하기 좋은 예산군 환경 조성을 위해 인프라 확충 등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"고 밝혔다.

 

 

도정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도민과 격의없는 대화의 장을 펴기 위해 민선7기 시·군 방문에 나선 양 지사는 이날 두 번째 방문지로 예산군을 찾았다.

 

군청 대회의실서 150여명의 주민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한 도민과의 대화에서 양 지사는 "예산군은 수많은 현안이 있으나 무엇보다 미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기반이 부족하다""내포신도시 개발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문제, 서부내륙고속도로 사업과 난항을 겪고 있는 충남방적 부지 개발도 서둘러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된다"고 지적했다.

 

그러면서 "2007년 도청 이전 신도시 건설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던 예산군을 제4기 균형발전 대상 지역에 포함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고 밝혔다.

 

양 지사는 또 "서부내륙고속도로 사업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"이라며 "노선 선정 등 합리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환경부를 만나 적극 대응해 나아가겠다"고 말했다.

 

양 지사는 이어 "내포신도시 예산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인성학습원과 충남스포츠센터, 농산물종합유통센터 등을 건립, 고른 발전을 가속화 시켜 나아가겠다"고 약속했다.

 

"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, 원도심 공동화 문제, 예산제2일반산업단지 및 신규 산단 조성, 덕산온천 관광지 활성화 등도 의견을 수렴해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추진토록 하겠다"고 강조했다.

 

뿐만 아니라 더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.

 

양 지사는 "대술-신양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예산군 공동브랜드 '예가정성'의 상품 가치 극대화를 위해 55억원을 지원하겠다""이는 농산물 유통체계를 확립하고 공동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농가 소득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"이라고 설명했다.

 

양 지사는 이와 함께 "내년은 예산 지명 110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"라며 "수덕사와 보부상, 덕산온천, 윤봉길 의사와 추사 김정희 등 예산의 역사와 전통, 미래를 향한 열정을 더 행복한 충남,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을 이룰 힘찬 동력으로 만들겠다"고 밝혔다.

 

앞서 양 지사는 저출산과 고령화, 사회 양극화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한 3대 위기를 거론하며 "이 위기를 극복할 선도적인 모델을 충남에서 만들겠다.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복지수도 충남을 만들어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선도해 나아가겠다"고 강조했다.

 

도민과의 대화에 이어 양 지사는 예산군 보훈회관과 노인종합복지관, 청소년수련관 등을 찾아 각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살폈다.

 

이어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건설 현장에서는 예당호 귀농·귀촌·예술인촌 형성 등 도 공약과 연계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.

 

출처 : 중부매일(http://www.jbnews.com)

 

최현구 기자 chg5630@jbnews.com